Sam 쌤의 핵심요약

재난지원금 신청시 기부금을 의도치 않게 신청을 해버린 경우가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기부금은 취소하려면 당일에만 가능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언제든지 기부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from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075

실제로 저도 오늘 직장동료와 함께 식사를 하다가 본인이 재난지원금 신청을 했는데 카드사용을 해도 문자가 안온다며 이상하다고 하는 이야기를 듣고 함께 혹시 기부금으로 신청된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카드사 앱에 들어가서 신청내역을 보면 된다고 알려주고 그자리에서 함께 봤는데, 정말 전액 기부금으로 설정이 되어있었습니다. 

본인은 이 뉴스를 하도 많이 봐서 정말 체크를 안했기 때문에 의심을 못했었다고 하네요. 정말 이정도로 신경쓰고 해도 전액기부로 되어버리다니.. 큰 혼란이 있을 수 밖에 없네요. 

저도 당일 취소밖에 안된다고 알고 있어서 어쩌지 못하고 있었는데, 혹시나 하고 앱을 뒤져보더니 바로 취소를 했습니다. 그리고 신청내역에도 이제 정상적으로 기부금은 0원으로 나오네요. 

혼란이 가중되어서 기부금 취소 프로세스가 바뀐것 같아 뉴스를 찾아보니 역시 바뀌었네요. 처음부터 잘 하지.. 

 

하지만 아직 모든 카드사가 기능으로 개발한것 같지는 않고, 카드사나 은행에 따라 아직 전화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일 취소 안하면 기부금 취소는 할 수 없었던 것이 

이제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주변에 재난지원금 이 기부금으로 처리되어 난감해 하고 있는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셔서 취소하시면 되겠네요.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2020/05/12 - [금융,경제] -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과 기부금 취소 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